제목 대충 산 여자가 사랑받으며, 잘먹고 잘 산다..??
작성자 이도현철학원
작성일자 2023-10-15
.
.

40대 초반 여성분 둘이서 같이 상담을 오셨다. 자리에 앉자마자,

쌤~!! 세상은“불공평”해요. 칫..!! 하신다.

그래서 왜요..? 라고 질문 했더니,


옆에 친구를 가리키며, 이 못생긴 지지배는 학교 때 공부도 못하고 맨날 놀러만 다니고, 집도 별로 인데 시집 잘 가서 지금은 마님처럼 살아요.

저는 공부도 잘했고 이 친구보다 예쁘고, 그런데 결혼해서 고생만 하네요. 사주 좀 봐주세요. 이놈의 팔자가 우째... 이래요??


두 분의 사주를 받아 적다가, 마님처럼 산다는 여자 분의 #관상 을 자세히 봤다. 오밀 조밀 이쁘게는 생겼는데, #배우자궁 이 밝게 빛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눈가에 촉촉한 색기, 가늘게 위로 올라간 입술, 가늘고 낮게 뻗은 콧등.. 바람기 많고 돈 낭비에 안하무인, 그리고 도도한 성격, 음주가무에 방랑기도 있어 보이고, 안 봐도 지금 어떻게 사는지 알겠다.


전생에 지어놓은 복이 있어서 지금 까지는 잘 살았다만, 그 복이 점점 말라가고 있음이라~!!

사주의 대운(大運:10년 마다 크게 바뀌는 운세)에 흐름도 그렇게 가고 있다. 흔히 말하는 “좋은 운” 이 끝나가고 있다.


친구분~!! 이제는 좋은 일 좀 하고 하셔야 겠어요. 하니까, 이 무신 이야긴가 한다. 그대가 지금까지 잘먹고, 잘 살아온 것은 전생에 지어놓은 복덕 때문이다.

그 "복" 이 끝나가고 있음이니.. 저축해 놓은 은행 잔고가 비어 가는 것과 같다. 지금부터 라도 잘난 척 하는 마음 버리고, 겸손하고 절약하는 삶을 살면서 “복” 짓고 살아야 합니다. 했더니 관심 없어 한다.

당연하겠지. 양반집 안방마님처럼 살던 습관이 하루아침에 바뀌겠는가.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의 삶은, 과거의 살아온 것에 대한 보상이고..!! 우리가 맞이하는 미래의 삶은, 지금 내가 사는 것에 대한 보상입니다.


즉, 지금 사는 모습을 보면 미래의 삶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들면 과거에 쌓아놓은 "복" 이 없구나.. 지금 삶이 즐겁고 행복하면, 자만하지 말고 복을 더 쌓아놓자..! 라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미래에 잘살고 싶으면, 복 짓고, 베풀며 겸손하게 사셔야 합니다. 그대가 하는 행동 하나 하나, 말 한마디 한마디, ‘하늘 장부’ 에 지금도 고스란히 기록되고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