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부유한 사람은, 부유한 이유가 따로 있다.
작성자 이도현철학원
작성일자 2023-10-15

.

“부자” 인 사람들..!!

그리고 삶에 “여유” 가 있다는 것은 반드시 그 이유가 있다.


토요일 이다. 주말은 직장인 상담이 많아서 제일 바쁜날이다.

오전 일찍부터 시작해서 여섯팀의 상담을 끝내고 , 점심 먹을 시간이 안되어서 식빵하고 보이차 우려서 점심을 대신했다. 제가 “머슴” 사주라서 참.. 일이 많아요~ ㅎㅎ

엄마랑 따님이 같이 사주상담 하러 오셨다. 따님의 결혼 택일과 가족들 사주를 보고 싶어 하신다. 같이 오신 따님 사주가 참 좋다. 결혼해서 같이 하게 될 예비사위도 반듯하다.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어있다. 크나큰 축복이다.


예비 부부 궁합하고.. 혼사택일 해드리고 가족분들 사주를 보는데..

하나 같이 전부 좋은 사주다. 각자 자기 분야에서 열심히 산다. 가족이화목하고 복도 많고, 재산도 많아서 부유하다. 참.. 부럽다.


이런 경우는.. “전생공덕”으로 밖에는 풀이가 안된다. 오복(五福: 돈복, 배우자, 건강, 직업, 자녀복)을 다가진 사람은 극히 드물다. 자녀, 부모, 부부사이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하늘이 만들어 주는 거다. 좋은 부모, 좋은 자녀, 좋은 부부는 하늘이 준다.

전생의 업보에 따라서~!! 정해지는거다.


상담 후에 상담료는 얼마인가요..?? 하신다. 한가족 상담료 00만원 입니다. 했더니.. 10만원을 더 올려 주신다.

제가 궁금해 하는 문제의 “답” 을 시원하게 해결해주셔서 보너스입니다. 하시면서 밝게 웃으신다. 상담 하면서 이런 분들을 자주 본다.


받은 만큼 베푸는 분들..! 도움이 되었으면 반드시 갚는 분들..! 그리고 도움을 받았으면 반드시 사례하는 분들..!!

부자라서 여유가 있는 것이 아니고..

마음에 여유가 있어서.. “부자” 가 되는 거다~!!!

오늘 오신 또.. 다른 분.. 케이스...

상담 예약시간도 늦게 오시고, 엉뚱한 이야기 하느라고, 상담시간도 더 사용 하셨다. 다음 상담 오신 분이 대기실에서 기다리는데.. 미안한 기색도 없다.


상담 후, 상담료 얼마예요..?? 하신다. 한가족 00만원입니다. 했더니..

뭐가 그리 비싸요. 가뜩이나 돈도 없는데.. 다른 철학관은 0만원 하던데 라고 말씀 하신다.


아.. 그러신가요..? 많이 받아 죄송합니다. “만원” 한장 만 받을께요~

했더니.. 정말 만원 드려도 되요. 하신다.

예~ 괜찮아요. “만원” 만 주세요.

했더니.. 싸게 사주 봐서 좋으네요~ 하시면서 가신다.

돈이 없어서 “가난” 한것이 아니고...

마음의 여유, 베푸는 마음이 없어서.. “돈” 이 없는거다~!!!

부자가 되려면.. 보시하고 베풀어라~!!

너에게 필요하고 소중한것.. 그것을 베푸는 것이 진정한 “보시” 다~!!

부처님께서 이와 같이 가르침 주십니다.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_()_


星月 이도현 합장~ _()_





.